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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복잡한 구글 서비스와 연결하기 -3-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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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전히 좀 지리멸렬하다라고 할까, 그래도 이 글을 시점에서는 어느정도 해결이 된 작업에 대해서 포스팅을 일부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구글 서비스와 100% 연결은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든 간에, 이 작업은 필수이긴 합니다.

 

먼저 이래저래 되는 게 없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처음 시작하자 마자 어떻게 해서건 체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코드를 짜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먼저 파이어 베이스 관련된 패키지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이걸 먼저 한 것이 실수인지 아닌지는 저도 잘은 모릅니다.

 

 

그리고 나서................. 무언가를 헛 짚어서 이번에는 파이어 베이스 서버를 하나 만들어 내는데, 이게 영 쓸모가 없기는 없습니다.

 

그리고 나서 파이어 베이스 데이터 베이스 패키지도 가지고 오는데, 이때는 몰랐습니다. 이게 그렇게 필수인 것은 아닌데, 왜 했는가 하는 겁니다.

 

그리고 나서 체킹이라는 따로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걸 가지고 와서, 이번에는 무엇을 하느냐 하면, 바로..........

 

첫 타이틀이 시작하는 메인 카메라에 장착을 시켜서, 한번작업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게 제대로 동작하는 것이 맞는지, 그리고 나서 구글 플레이 서비스에 관련이 되어 있다는 것은 이 순간까지 알지 못했습니다. 문자 그대로 이래저래 일이 많은 작업이 되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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