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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미리 만드는 다음 업데이트 내용 -9-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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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음 업데이트의 내용이 원래는 스테이지 3의 내용을 먼저 만들어 놓으려고하는데, 문제는 그 보다도 더 급한 것이 너무 많아서 뭐라고 해야 할까요? 먼저 마이너 업데이트를 우선 적으로 하고 난 다음에, 메이져 업데이트로 스테이지 3를 비롯한 다양한 내용을 올려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해야 할 것으로는 이 드레곤 대포가 발사되는 일종의 효과가 기존의 대포처럼 도화선이 타는 것이 아니라, 이번에는 뒤에서 불꽃이 일어나는 효과를 주고 싶은데, 이런다고 픽셀아트 형태의 불꽃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자료를 찾아보고 헛다리도 짚었던 것 입니다.

 

먼저 재료가 되는 사각형의 크기 - 입자의 크기를 크게 만들어서 어느정도 모양을 갖추어 주도록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텍스쳐를 만들기 위한 과정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하나 스텝을 밟아가는 중 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텍스처 항목에다가 general Time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사이즈 항목에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있는 항목에 가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셋팅을 일단 해주도록 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이제 픽셀모양 불꽃과 같은 무언가가 나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컬라 램프도 넣어 주도록 합니다. 중간에 flip color ramp라는 항목도 넣어서 뒤집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모양만은 어떻게 불꽃과 같은 모양으로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색상을 주기 위한 과정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가장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불꽃의 원본이 되는 도형에다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메테리얼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철머 단색으로 빛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이것으로 1단계가 끝이 난 것이지만, 그래도 애니메이션까지 촬영하기 위해서 아직까지는 넘어야 할 산이 많기는 많이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산을 넘어가는 과정을 소개할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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