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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픽셀아트화 된 불꽃 만들기 실습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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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 포스팅을 올리고 있는 제가 지칠 정도로 양이 많은데, 아무튼 간에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색상을 불꽃에 입히는데 성공했고, 이제 다음 단계이자, 어떻게 보면 필요가 없을 수도 있는데, 어떻게 보면 이번 픽셀아트화 된 불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해상도를 조절하는데, 유튜브 영상에서 나온 것처럼, 일단은 1024 X 1024픽셀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좀 모양이 변하기는 했는데, 뭐랄까, 이렇게 하고 나서도 무언가가 만족스럽지 않은 면이 있지만, 그래도 F12키를 눌러서 렌더링을 해 보도록 합니다.

 

정말로 위 스크린샷에서 렌디링된 모습을 보면, 정말로 불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하단부가 조금은 마음에 들지 않지만, 그건 그거고, 지금은 픽셀화된 불꽃 자체의 구현에 신경을 써 봅니다.

 

 

이제 다음단계로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냥 허공에 떠 있는 도께비불이 아니라고 하면, 이제부터 중요한 것은 바로 땅에 있을 것이고, 주변에 광원으로 비치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일단 제가 뭘 몰라서 처음에 준비한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메테리얼을 하나 지정하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게.......... 나중에 가면 실수로 밝혀 집니다.

 

실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월드라고 하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로 가서, 그냥 표면을 background로 잡아 주도록 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그라운로 추가해 준 오브젝트로 가서, 이전에 추가해 주었던 메테리얼을 제거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이제서야 땅위로 마치 모닥불이 사방을 비추는 듯한 효과를 줄 수 있기는 있습니다. 아무튼 여기서 무엇이 문제인가 하면, 바로 광원에 비춰지는 바닥이 아직은 픽셀아트 스타일이 아니라는 겁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바로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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