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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미리 만드는 다음 업데이트 내용 -8-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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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한번 실습으로 익히려고 했던 기술 - 픽셀아트화 되어 있는 불꽃을 얻으려고 시도를 했는데, 무언가 문제가 있는 방법인지는 몰라도 무언가가 영 제대로 나오지 않는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도는 실패했고, 다시 자료를 찾아서 다른 시도를 해 보아야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Fire라고 하는 메테리얼을 하나 만들어주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은............

 

셰이더 에디터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principled BDSF가 아니라 volume인 것을 유의해서 어떻게 색상을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 나온 수치를 일단 1까지 끌어 올리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어떤 변화가 있을지는 지금은 잘 모릅니다.

 

그리고 나서 아랫쪽에 있는 것처럼 온도 역시 1300으로 올려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다음의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유튜브 영상에 나온 것 처럼 다시한번 1로 올렸던 수치를 3까지 더 올려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다음의 작품을 준비 합니다.

 

그런데 Z키를 눌러서 나오는 렌덜드를 하번 보자면...........이게 원래라면 제대로 불꽃이 렌더링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나오는 결과는...........

 

어째서 인지 불꽃이 렌더링이 되지 않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래서야 상당히 곤란한데, 일단 지금으로서는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어찌된 것인지 헛다리를 짚은 것이 되어서, 원하는 형태의 효과를 얻는데는 실패했다는 것 입니다. 이제 다른 자료를 또 찾아보고 다른것을 또 해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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