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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픽셀아트화 된 불꽃 만들기 실습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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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 픽셀아트와 같은 모양으로 보이는 불꽃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따라해 보았습니다만, 이번 자료는 성공적 이기는 했는데, 문제는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이름부터 다르게 쓰는 것으로 해서 일련의 시리즈를 또 올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가장 조그만한 평면을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느냐 하면, 여기서 부터 불꽃이 올라올 일종의 발화점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에는 파티클 시스템을 써서 어떻게 해서건 픽셀아트화 시키려고 하기 때문에,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은 하나 만들어 줍니다.

 

 

일단은 당연하다는 뜻이 파티클이 애니메이션을 시작시키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걸 어떻게 해서건 위로 올라가게 만들어야 합니다.

 

우선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field weights 항목으로 가서, 중력이라는 수치를 0으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보면...........

 

이제서야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제대로 위로 올라가는 입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건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우선 여기까지 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에는 필드라고 해서 새로운 평면을 하나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이름과는 다르게 지난번의 대포 도화선을 만들 때 처럼 파티클의 모양을 결정하기 위한 오브젝트 입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사이즈를 무지막지하게 키워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한은 것으로 일 단계를 시작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만, 문제는 이게 겨우 시작일 뿐이라는 것을 이때는 알 지 못했습니다. 우선은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끊어주고,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시작을 하는데, 이거 정말 손이 많이 가는 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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