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나 픽셀아트화 된 불꽃을 만들어 보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데, 문제는 이게 생각만큼 만만한 작업이 아니라는 것이 문제는 문제입니다. 아무튼 이번 실습을 통해서 결과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부분은 많이 얻었습니다만, 그런다고 해서 이 실습이 마냥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먼저 시도한 것은 렌더 항목으로 가서, 파티클 프로퍼티에서 오브젝트라는 하위 항목을 열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field를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기존의 동글동글한 파티클이 나가는 것에서,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평면이 마구 날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당므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강조된 부분과 같은 것을 일단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scale인데, 이게 너무 크면, 좀 한 덩어리같고, 너무 작으면, 잔 입자들이 그냥 바닥이 끓어 오르는 것만 보이는 현상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다르게 보일 수 있도록 하나 만들어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오브젝트 로테이션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완료 되기는 되었습니다.
원본이 되는 도형을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세우니까, 나오는 파티클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세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계속해서 카메라에 잡힐 필요는 없기 때문에, 일단 표본이 되는 field는 저 멀리 치워 주도록 합니다. 다만, 나중에 또 필요한 면이 있기에, 지나치게 너무 멀리 치워놓지는 말도록 합니다. 이렇게까지 하는 것으로 해서 일단, 2번째 단계도 마쳤는데, 문제는 아직도 많은 단계가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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