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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미리 만드는 다음 업데이트 내용 -7-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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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시작부터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결과를 어떻게 가지고서 시작을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찌어지 되었건 간에, 이제 작업을 이어서 하기는 해야 하기에, 계속해서 시도를 해 보기는 해야 합니다. 다만, 제가 자료를 찾아서, 다 성공적인 자료찾기가 아니라 때로는 헛다리도 짚습니다.

 

정말로 예상대로,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일단, 보라색 연기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이번에는 난기류인 효과를 주기 위해서 오브젝트 모드에서 add메뉴를 통해서 위 스크린샷의 포스필드를 한번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이렇게 난기류의 위치를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한번 올려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하나하나 완료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기다가 세팅도 위 스크린샷과 같이 다양하게 바꾸어 줄 것은 일단 유튜브 영상으로 참고해서 보고나서 한번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스모크 박스라고 해야 할지, 이 퀵 스모크 이펙트를 선택한 다음에,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우선, 먼저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피직스 프로퍼티에서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일단 frame의 끝을 120프레임으로 두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웃풋 프로퍼티 항목으로 가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end항목에다가 역시 120프레임을 입력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무언가 하나 성공하기는 했습니다만, 문제는 아직도 픽셀아트처럼 보이지도 않고, 어떻게 불꽃의 크기를 키우는 데도 실패한 상황입니다. 이걸 뭐라고 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어째서 인지 모르지만 하나하나 무언가가 유튜브 영상과는 다르게 조금씩 틀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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