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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미리 만드는 다음 업데이트 내용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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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 블렌더로 픽셀아트 풍으로 되어 있는 불을 얻으려고 하기는 합니다만, 연기때와는 무언가가 달라서 많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 입니다. 다만 이게 뭐랄까 이미 알고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서 어떻게 하는 것이라면 개발이 매우 빨라지지만, 모르는 지식을 어떻게 찾아가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개발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제 텍스쳐를 지난 포스팅에 이이서 설정할 차례가 왔습니다. 이렇게 해서 텍스쳐를 지정하고 나서, 사이즈와 오프셋을 다시한번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원형에다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해서 퀵 스모크 이펙트를 한번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해상도를 한번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만들어 주어서 64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완료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reaction speed와 불꽃 색도 한번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런저런 설정을 하나하나 완성시켜 가 보도록 합니다.

 

다만 설명에는 분명히 flame color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연기의 색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일단 주황색 연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일단 이를 실험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먼저 색상을 보라색으로 바꾸어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결과를 올려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만 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저 색상을 보라색으로 바꾸면 진짜로 보라색 연기가 올라가는 것인지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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