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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미리 만드는 다음 업데이트 내용 -5-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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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필요가 있어서 한번 픽셀아트풍으로 만들어 놓은 불을 어떻게 하면, 제대로 효과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실습을 해 보았고, 그리고 나서 이를 드레곤 캐논에 적용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하기 위해서 실습해 보는 과정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점화 플러그라고 해야 할지, 발화점이라고 할 수 있는 원형을 하나 만들어 보기는 봅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다가 퀵 이펙트로 퀵 스모크를 한번 올려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physics properties항목으로 가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철머, 일단 fire로 하나 만들어 주기는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surface emission항목에다가 1.0이라는 값을 입력해 주는 것으로 일단 작업을 해 놓도록 합니다. 이렇게 한 다음에...........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적용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을 하나 해 보았습니다.

 

프로퍼티 윈도우에서 texture properties항목으로 가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이름을 지정해 주도록 하고, 그 다음에는 클라우드 항목을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설정해 주면 텍스쳐는 준비가 끝이 났습니다. 다만, 문제는 이렇게 실습을 하는데 하루종일 걸린 이유가 뭐냐면, 이번주 초에 어떻게 해서든 무리해서 만들다 보니, 영 컨디션이 저하되어서, 라기 보다는 진짜로 감염된 종기가 터져서 고름만 무슨 1회용 종이컵 한잔 가까운 분량이 나왔습니다. 그러고 나니 아픈것은 어느정도 나아졌는데, 정작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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