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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미리 만드는 다음 업데이트 내용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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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일은 걸릴 것으로 예상을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승인이 떨어져서 깜짝 놀라는 어제를 뒤로 하고서, 이제는 어떻게 해서든 간에, 새로운 컨텐츠를 추가로 올리기는 올려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무튼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기 위해서, 스테이지 3에 관련된 요소를 만들려 하고 있습니다.

 

먼저 시도할 것으로는 바닥을 깔아 주어야 할 철물녹은 물 - 혹은 용암지대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원래 필요한 비율보다 더 늘려서 넉넉하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원래 물결 무늬를 만드는데 사용이 되었던, value값을 크게 증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그 이유는 물결 하나하나의 간격이 너무 크니까 좀 어색한 면이 있습니다.

 

 

그런데 가로와 세로가 잘못 특정이 되어서 좀 원하는 방향과 다르게 나왔습니다. 이것는 별것도 아닌게, 수치만 서로 바꾸어 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일단 가로와 세로를 바꾸어서 한번 적용해 주도록 합니다이렇게 하는 것으로 효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정확히는 모르지만, 그래도 나은 결과가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해서 간격도 일정하게 제가 원하는 대로 되었고, 방향도 원하는 대로 나오는 것에 성공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따로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한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일단은 윳쿠리가 밝아서 달릴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는 발판을 연결해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런 상태로 이제 F12키를 눌러서 픽셀아트 풍으로 렌더링을 한 결과 입니다. 어느정도 어색한 면도 있고, 고쳐야 할 점 - 아마 용암이 발광하는 효과를 준다든가 하는게 있는데, 그걸 주지 못했다는 것이 아쉽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 여기까지 완성을 하기는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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