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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미리 만드는 다음 업데이트 내용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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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직도 구글 플레이에서 검토를 하고 있는 중이라서, 아마도 수요일, 빨라도 수요일은 되어야 나올 듯 하고, 그게 아니라면, 아마 일주일 이상이 걸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계속 기다리기만 하는 것 보다는 그 사이에 뭐라도 만들어 놔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스테이지 3의 테마에 맞게, 일단은 발판부터 만들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게 그렇게 좋지 않은 선택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일단은 하나 만들어 보기는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기존의 물 이미지를 가지고 와서, 용암이라는 테마에 맞도록, 한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색상을 붉은 톤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그럭저럭 그럴싸한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데는 성공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문제가 끝이 아니라, 다음으로 해야 할 문제가 또 남아 있습니다.

 

일단 기존의 픽셀아트를 만들어 주는 쉐이더 노드들과 바지막으로 mix shader라는 노드를 사용해서 서로 섞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변화가 오느냐 하면........

 

바로 이전에는 꿈을 꿀 수 없었던 현상, 바로 용암위에 빛과 그림자가 생기는 현상을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기는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하나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다만 이거 한장만을 가지고서 어떻게 픽셀아트화 시키니까, 이것만 가지고 연속으로 만들면........ 그렇게 의미가 있는 무언가가 나오기는 나오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연속된 무언가를 만들어 놓고 나서, 통짜로 이미지로 만드는 편이 나은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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