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단 이래저래 많이 블렌더를 가지고 작업을 한다고 미뤄진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Yukkuri Run!의 정식 출시를 위한 작업이 연기가 되었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일단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이러저러한 것을 하는 와중에 하나 놓친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옵션이나 이런데 들어갈 배경화면을 따로 만들어야 할 필요성이 있는데, 그걸 잊어버린 것 입니다.

 

일단 기존의 컬러 램프에대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4개로 +버튼을 눌러서 추가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조명에 따라서 다르게 나오도록 어떻게 손을 써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였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밝은 부분부터 어두운 부분까지 완성이 되어 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정사각형이라는 것인데, 직사각형으로 늘려 보도록 합니다.

 

일단 X축의 축적을 4에서 6으로 늘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는 것으로 어떻게 하긴 했는데,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너무 경계가 선명하다는 것이 문제인데, 디더링이 가능한 방법은 없는지 찾아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픽셀아트 풍으로 어떻게 해서 렌더링을 해서, png파일로 그림으로 저장을 하기는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옵션씬에 들어가게 될 배경은 간단하게 완성은 했는데, 문제는 해야 할 일이 아직 많이 있다는 것 입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애니메이터의 복잡한 거미줄을 해방하고, 간락햐게 컨트롤 하는 방법부터 한번 실습해 봐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