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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Sprytile을 이용해서 타일맵을 만들어 보기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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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새로운 애드온을 가지고 와서 적용하는 것을 보여드렸습니다만, 이게 전부라고 말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한개의 타일 크기를 조절해야 되는 문제를 안고 있기는 있습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32 X 32라는 사이즈게 있는데, 이게 문제라는 생각이 들기는 듭니다. 그래서 이걸 어떻게 바꾸어 주느냐 하면.......

 

이 32라고 되어 있는 숫자를 아예 64라고 2배로 올려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다음 작업에 들어가 보고자 하는 것이.........

 

 

이렇게 사이즈를 올리자, 이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일단 타일 하나의 크기가 64 X 64로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타일맵을 여러개 만들어 돌아가며 사용할 수 도 있는데, 이게 어떻게 해서 가능한 것이냐 하면, 아래의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기능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일단 나오는 Add Tileset메뉴를 통해서 새로운 그림파일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여러개의 타일셋을 가지고서 이제 모자이크 작업하듯 무언가를 만들 수 있기는 있습니다.

 

이제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서, 하나하나 타일맵으로 만들어서 작업, 이것으로 월드맵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의 무언가를 만들어 주기는 주었습니다. 다만, 아직 완성은 아닌게, 스테이지의 아이콘이 없어서 문제는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이 아이콘을 갖추어 주고 나서, 다음 작업을 이어서 가 보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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