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Sprytile을 이용해서 타일맵을 만들어 보기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 작업을 하기 위해서 새로운 블렌더의 애드온을 가지고 실행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Sprytile의 모든 기능을 다 익힌 것은 아니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 평면의 지도는 그럭저럭 만들 수 있어 보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먼저 관련된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 Sprytile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 먼저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먼저 설치라는 항목을 이용해서 먼저 설치를 해 주도록 하고, 그 다음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사용가능하도록 체크 표시를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대로 설치가 된 것이 맞다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N키를 눌러서 나오는 사이드 메뉴에서 관련된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은 자그만한 평면을 하나 불러내서 추가해 준 다음에, 다음으로 할 것으로는.............

 

먼저 Load Tileset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지난번에 만들어 준 타일맵을 하나 불러와 주도록 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물과 육지가 있는 타일을 선택해서..........

 

그리고 나서 제대로 타일맵을 보기 위해서, 아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매테리얼을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추가해 준 평면에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어떻게 하나 타일이 전체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에디트 모드에서 다음과 같은 변화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타일맵처럼 하나하나 잘라서 쓸 수 있는 것처럼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어떻게 하나하나 만들어 가는 것인가 하는 것인데, 아무튼 간에 이제는 타일맵을 하나 띄우는 데는 성공하긴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