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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물과 육지가 만나는 새로운 타일맵 만들기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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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무언가를 하려고 하기는 했는데, 그게 쉽게 되지 않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것이 아니라 일단, 새로운 물과 육지가 만나는 지형 타일맵을 만들어 놓고 나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이전에 했던 것 처럼,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12 X 12의 면적이 되는 육지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가운데 구멍뚫을 차례입니다.

 

 

섭디비젼 부분을 11로 두어서 위 스크린샷처럼 어떻게 만들어 낸 다음에, alt + s키를 이용해서 상단의 에지 - 선과 하단의 에지를 붙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X축과 Y축의 비율을 10으로 늘려놓은 평면을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가운데를 채워주고, 베벨을 육지에 모디파이어로 추가해서 안쪽만 둥글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형식으로 일단 물을 하나 만들어 내기는 냈습니다. 다만, 문제는 이것으로 완성이 된 것이 아니라, 이제 픽셀아트 풍으로 렌더링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렌더링까지 성공적으로 끝이 났습니다. 일단 여기서는 육지의 면적이 너무 작아서 하는 수 없이 돌을 배치하지 않았는데, 이게 실수가 될지 아닐지는 저도 모릅니다. 다만 확실한 것은, 일단 이렇게 완성은 시켰다는 것으로, 이제 포토샵에서 작업을 다시 시작해 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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