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물과 육지의 경계가 있는 타일맵 만들기 -3-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성과가 있는 것을 만들어 냈습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하나의 시행착오가 있었고, 이제는 착오 이후에 하나를 완성하긴 했는데, 이렇게 오는데도 쉬운일이 아니기는 아니었습니다. 아무튼 이제는 어떻게 관련된 이미지를 저장하고 나서, 다음 작업에 들어가 보아야 합니다.

 

아예 처음부터 이렇게 했어야 했습니다. 우선 가운데 떠 있는 섬 지형의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어 주는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한 부분씩 찍으려고 했는데, 문제는 조명이 그렇게 영 좋지 않은 상황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이를 개선해야 했습니다.

 

 

조명을 개선하고, 돌맹이를 깔아놓은 다음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처리를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이제 다음 작업에 들어가 봅니다.

 

일단 하나하나 한 부분씩 찍은 것은 그렇게 좋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하는 수 없이 192로 원래 있었던 64픽셀의 3배로 늘려야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한꺼번에 찍어서 9부분으로 나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하나 끝나기는 했는데, 문제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이번에는 육지 사이에 물이 있는 형식으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구멍까지 뚫어 주기는 주었습니다. 다만 문제는 이런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시작인데,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 입니다. 우선 틈이 생긴 곳을 막아 주도록 하고 나서, 그 다음으로는......... 정말로 메테리얼 적용부터 해야 할 일이 많기는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