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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물과 육지의 경계가 있는 타일맵 만들기 -4-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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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시도만 하고 말았는 육지가 감싸고 있는 형태의 물이 있는 지형지물을 만드는 작업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남은 작업을 마무리 하고 나서, 결과물을 공개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앞서서, 계속 블렌더로 작업을 하기 보다는, 일단 포토샵에서 맵을 그리는 편이 더 빠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전에 있었던 틈새를 이번엔느 메우지 않고, 에지 - 선만 선택한 다음에 Alt + S키를 눌러서 저렇게 붙이는 작업을 시도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둥근 모서리를 만들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일단 베벨이라는 모디파이어를 추가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가운데로 갈수록 땅이 꺼지면서 어떻게 모서리가 둥근 형태의 무언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가운데에 물을 채워넣어 보러 갑니다.

 

이렇게 해서 육지와 가운데 있는 호수의 텍스쳐를 입히는 데는 성공적으로 끝이 나기는 났습니다. 이제부터 해야 할 것은 이제 잔돌을 처리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해서 마지막까지 어떻게 작업을 끝내는 데 성공적으로 끝이 났습니다. 이제 png파일로 저장을 하고 나서, 이를 가지고서 한번...............

 

이렇게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물을 가지고 나올 수 있는 지형은 제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부터 다음 작업은 이 타일맵을 가지고서 어떻게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단 이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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