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게 알니라 물과 육지가 만나는 타일맵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게 생각이상으로 어려운 일이라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아무튼 지난번 포스팅에서 물 타일을 어떻게 만들기는 만들었는데, 이제는 물과 육지가 만나는 지점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사각형 평면을 만들어 주는데, 이번에는 사이즈를 4가 아니라 12로 크게 올려 주어서 X축과 Y축을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N키를 눌러서 나오는 메뉴를 통해서 만들면 틀릴 염려도 없고, 상당히 정확하게 만들 수 있기는 있습니다. 이제 이렇게 만들어 졌으니,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만들어 주어서 얇고 넓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나서 불리언 모디파이어를 평면을 선택한 상황에서 추가 시켜 주도록 하고, 그 다음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큐브를 상대로 합치는데, 차이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블렌더의 파일 - 연결 항목을 통해서 일단, 지난번에 아니메 스타일의 물을 만들어 냈었던 메테리얼을 불러 오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무늬를 불러오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다면 있습니다. 너무 무늬가 커서, 이걸 줄여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다면 있었습니다.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인느 것처럼 값 항목을 2로 늘리기만 해도 되는데, 문제는 이게 되지 않는 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래서 무언가 새로운 대책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해서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과 육지의 경계가 있는 타일맵 만들기 -3- (0) | 2022.02.12 |
---|---|
물과 육지의 경계가 있는 타일맵 만들기 -2- (0) | 2022.02.12 |
물 타일을 픽셀아트 풍으로 만들기 -8- (0) | 2022.02.09 |
물 타일을 픽셀아트 풍으로 만들기 -7- (0) | 2022.02.08 |
물 타일을 픽셀아트 풍으로 만들기 -6- (0) | 2022.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