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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물 타일을 픽셀아트 풍으로 만들기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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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어느정도 쓸만한 물을 나타내는 무언가가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자료에서 더 있는 내용을 일단 더 읽어보고 나서 움직여 보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마지막에 나온 결과를 보면, 그럭저럭 쓸만하긴 쓸만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영어로는 value node, 한글 블렌더에서는 '값'이라는 노드를 추가해 주도록 하고, 이 값 노드에서 값을 맵핑의 축적 - scale항목에 가져다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적체적으로 어떻게 해서 나오는지 보면, 저 value - 값을 가지고서 이렇게 만들어 놓고서, 저렇게 맵핑이라는 노드에 놓아 주도록 합니다.

 

 

이제 math라는 이름의 노드 - 수학노드라는 것을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가지고 와서, 3개 복사해 놓고서, 모두다 곱하기 - muliply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렇게 값 - value라는 노드에서 수학노드를 연결시켜 주기로 하고, 아랫쪽 수학 노드에서 다른 수학노드로 연결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위쪽에 있는 수학 노드에서 나온 값을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보로노이 텍스쳐 노드 - 그것도 첫번재 흑백 명암을 담당하는 노드의 축적 - scale에 연결시켜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랫쪽에 있는 수학 노드에서 있는 값은 아랫쪽은 아랫쪽의 노이즈 텍스쳐의 축적에 가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연결을 해 주면..............

 

그렇게 했더니, 위 슼르니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윗쪽에 있는 무언가 물거품은 사라지고 아랫쪽만 남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어떻게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것은 다 다루었습니다. 이제 이걸 어떻게 더 자연스럽게 만들거나, 어떻게 조작하면 되는지 실험좀 해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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