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물 타일을 픽셀아트 풍으로 만들기 -5-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이어지는 픽셀아트 풍으로 물을 표현하기 위해서, 시도한 3차 도전의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하는 것 입니다. 매우 지루해 보이는 포스팅 만큼이나 이해하기 어렵다면 어렵고, 다 하고나면 쉽다고 말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그 과정은 기록으로 남겨 보고자 합니다.

 

이 노이즈 텍스쳐 노드의 팩터를 아예 보로노이 텍스쳐 노드의 랜덤성에 양쪽에 일단 붙여 놓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컬러 램프 노드도 잊지말고, 색상을 눌러서 색을 따로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같은 이 물결이 있는 듯한 수면의 이미지를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흑백으로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간격이 상당히 좁다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는 RGB 조합 노드 - RGB mix 노드를 추가해 주도록 하고, 이 항목을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스크린으로 바꾸어서 연결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일종의 포토샵의 레이어처럼 되는데, 일단 이를 이용해서 바닥에 있는 부분인 흑백을 아래에, 하늘색에 가까운 색은 윗쪽으로 위치 시킵니다.

 

그 다음으로는 한글로는 텍스쳐 좌표라고 되어 있는데, 원래 영문에서는 texture coordinate라는 노드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맵핑 - mapping 노드를 2개 추가해서 여기에 있는 백터를 각각 생성됨에 연결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각각의 브로노이 텍스쳐 노드에 있는 백터 항목에다가 맵핑에 있는 백터 항목을 각각 연결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아랫쪽 맵핑에 있는 것처럼 90도로 위치를 변환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변화를 주면...........

 

이렇게 위 스크린샷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일단 어떻게 수면에 비치는 물거품과 그 다음에 바닥에 비치는 일종의 그림자가 생긴 것을 확인ㅇ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락은 된 것 같은데, 이게 끝이 아니기는 아닙니다. 우선 여기서 마무리를 해도 괜찮지만, 좀더 알아볼 수 있는 것은 알아보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