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물 타일을 픽셀아트 풍으로 만들기 -7-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게 아니라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조작해서 상층부에 떠 있어야 하는 물거품을 없앤 물 타일을 만들어 보았는데, 이번에는 다른 방식으로 조작을 할 경우에 어떻게 나오는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수학 노드에 있는 값들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1씩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가는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value - 값 노드에 원래 입력되어 있던 숫자인 0.5를 지우고 1을 채워 넣도록 해 주는 것 입니다.

 

 

어떻게 바닥은 오밀조밀한 무언가로 이루어져 있는데, 상층부의 물 거품은 상당히 크게 나온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무언가로 이루어져 나온 듯 합니다.

 

다음으로는 복잡하게도 윗쪽 수학 노드에서 아랫쪽 보로노이 텍스쳐 노드의 축적에다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연결을 해 주도록 합니다. 상당히 먼 거리를 이동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우선 상단의 수학 노드에는 2.5를, 그리고 하단의 수학 노드에는 5의 값을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까지 해 주었더니, 무언가 조금은 더 그럴싸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어떻게 무언가 좋은 것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아직도 실습해 볼 것이 남아 있기는 한데, 이에 대해서는 분량문제로 여기서 끊고,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