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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잔디밭이 둘러싼 비포장 흙기 타일맵을 만드는 방법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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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상황이 좋지 않아서 다시한번 잔디밭이 있는 타일맵을 다시 만들어야 할 상황이 왔습니다. 아무튼 이 방법을 하기위해서 어떻게든 시간을 끌었는데, 그래도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끝이 나서, 관련된 내용을 한번 포스팅으로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X축과 Y축을 모두 12로 크게 키워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 이야기 해 봅니다.

 

이렇게 해서 정말 간단하게 흙길이 둘러싸고 있는 잔디밭은 쉽게 만들어서 픽셀아트 풍으로 어떻게 촬영하는 것은 간단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나서 다음으로 또 사각형을 만들어서 섭디비젼으로 11잘라내기의 수로 잘라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는 것으로는... 이제 반대로 잔디밭이 둘러싸고 있는 흙길을 만들어야 하기에, 일단 만들러 가 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한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서 X축과 Y축이 각각 10씩 나가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나왔습니다. 가운데에 다른 평면을 두고 나서 파티클에서 헤어가 자라나게 했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째서 인지 영 좋지 않은 상황으로 가운데에만 몰립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가운데가 비어 있는 상황에서 잔디가 나오도록 만들어야 제대로 된 잔디가 제 의도대로 나와 줍니다.

 

그리고 나서 렌더링을 F12키를 눌러서 시켜 주었더니, 위 스크린샷처럼 제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서, 모두 만들어 주면.......

 

이렇게 해서 마지막으로 타일맵을 4종류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물론 이게 최선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지금 당장 만들어서 쓸 수 있는 최선이기는 합니다. 이제 다음 포스팅부터 Sprytile이라고 되어 있는 타일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블렌더의 애드온을 어떻게 선보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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