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늘 하루종일 있었던 작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생각만큼 일이 잘 풀리지는 않아서 하는 수 없이, 일단은 오늘 하루 어떻게 해서 나온 작업의 과정을 하나하나 이야기 하는 식으로 포스팅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드이어 원래 계획대로 윳쿠리 니토리를 옵션 항목에 넣는데 성공했습니다. 물론 처음으로 이걸 한다고 100% 만족스러운 결과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떻게 성공하긴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기존에 있는 좀 쓸모가 없어 보이는 아이콘을 하나 보이지 않도록 처리하는 데도 성공하였습니다. 일단 이렇게 하고 나서.......

 

 

다음으로는 거미줄과 같았던 애니메이션 스테이트 전환에 관해서 일단 기존의 관계도는 전부 해제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런 관계도 없이 작동을 시키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애니메이션이 시작하면 이를 일일히 코드를 입력하는 것은 귀찮으니, 메서드를 하나 만들어서 전담해서 처리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바로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면, 기존에 있는 것은 다 날라가 버린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추가로 프리펩에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거기다가 find명령어로 찾아보게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죽을 경우에는 이렇게 스테이트만 어떻게 바꾸어 주는 것으로 모든 것을 끝내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실로 간단하면서도 이렇게 해결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아무튼 이런 상황 속에서도 어떻게 애니메이션을 개선하는 데는 성공하였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이 기술을 익혔으니, 이를 실험노트에 기록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