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지형지물 만들기 -10-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대로, 잔디밭을 만드는 것은 정말 간단하게 되기는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 가지고 완성이 된 것이 아니라, 이제 모퉁이를 돌아서 어떻게 완성하는 것이 필요한 - 즉 풀밭과 비포장 흙길의 경계를 나타내는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일단은 위 이미지 처럼 한번 겹쳐서 어떻게 만들어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한 다음에 수직으로 되어 있는 카메라에서 렌더링을 해서 픽셀아트 풍으로 만들어 냈습니다.

 

그런데 렌더링 결과가 조명때무넹 조금 만족스럽지가 않습니다. 이걸 수정하기 위해서 일단 조명을 이동시켜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조명을 조정해서 좀 나은 결과를 만들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것도 어느정도 조명이 편중되어 있어서 그렇게 좋다고는 말하기 곤란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코너를 도는 지형타일을 만들어야 하기에, 새로운 사각형 평면을 만들고, X축과 Y축을 4배씩 해 주도록 합니다.

 

처음에는 섭디비젼을 에디트 모드에서 들어가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형태로 나누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는 몰랐는데, ctrl + shift + B키를 누르거나,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버텍스를 베벨이라는 항목을 눌러서 어떻게 모서리를 깍도록 합니다.

 

1차적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 까지는 어떻게 성공적으로 끝이 나기는 났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은 코너를 표현이라고 해야 할까요? 일단 이 해당하는 것 부터 어떻게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이 모양은 제가 원하는 것과는 좀 거리가 있습니다.

반응형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형지물 만들기 -12-  (0) 2022.02.07
지형지물 만들기 -11-  (0) 2022.02.07
지형지물 만들기 -9-  (0) 2022.02.06
지형지물 만들기 -8-  (0) 2022.02.02
지형지물 만들기 -7-  (0) 2022.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