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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지형지물 만들기 -7-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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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딘가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나온 것이, 일단 그래픽쪽에서 픽셀아트 풍으로 바뀌지 않아서가 너무 컸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일단은 여러가지 시도 - 그냥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프로젝트를 이어서 위 스크린샷처럼 0.75라는 수치를 입력해서 한번 어떻게 변하는지를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도 상당한 변화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도, 이 지형지물이 픽셀아트 풍이냐 하면, 그것도 아니기는 매우 아닙니다.

 

 

이제 새로이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새로이 시작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시작한 것은 커다란 사각형의 평면을 전개한 것 입니다.

 

그리고 구름 유형의 텍스쳐를 적용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울퉁불퉁한 무언가를 만들어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산란 오브젝트를 시작하는 것으로 일단 사방으로 돌을 흩뿌려 놓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일단, 산포도랑 크기등을 조절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해 보고자 하는 것은, 일단 위 슨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중앙에 있는 큰 돌이 좀 보기 걸리적 거리니까, 보이지도 않고, 렌더링도 되지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땅의 텍스쳐를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확산 BSDF를 취해주는 것으로 픽셀아트 풍으로 교체할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 다룬 수 있는 것은 다 다루었는데, 이제부터 다음 포스팅에서 이 픽셀아트풍으로 고친것에 대해서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올려 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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