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총 3개의 프로젝트를 돌리고 있는 중인데, 돌고 돌아서 여기 Yukkuri Run을 다시 하는 단계로 왔습니다. 일단 여기서 하나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바로 지도를 그리기 위해서 일단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이게 생각대로 다 척척 풀리는 것은 아니라는 것 입니다.
일단 지형지물을 만들기 위해서 사각형 평면을 불러서 X축과 Y축을 4배씩 늘려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다음은 무엇이냐 하면..........
바로 파티클 시스템에 있는 헤어 기능을 이용해서 풀밭을 만들어 주는 것을 잊으면 안되기는 안됩니다. 일단 이렇게 풀밭이 만들어 지고 나면.......
그리고 풀밭이라기 보다는 잔디밭에 가깝기는 한데, 어쨎든 색상을 입히도록 해 봅니다. 이렇게 만들고 나서는, 다음으로 가야 할 것은...........
F12키를 눌러서 일단 한번 렌더링을 한번 해 보았는데, 너무 풀 그림자가 아랫쪽에 뭉쳐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다시한번 해 보기로 했습니다.
어떻게 조명을 움직이는 것으로 대체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모양을 얻어내기는 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흙길과의 콜라보라고 해야 할까요? 일단 경계면을 만드는 것인데, 이와 관련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부터 본격적으로 다루고자 합니다.
반응형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형지물 만들기 -11- (0) | 2022.02.07 |
---|---|
지형지물 만들기 -10- (0) | 2022.02.07 |
지형지물 만들기 -8- (0) | 2022.02.02 |
지형지물 만들기 -7- (0) | 2022.02.02 |
지형지물 만들기 -6- (0) | 2022.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