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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지형지물 만들기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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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지형지물인 흙바닥을 만들어 보기는 보았습니다. 그런데 어딘가가 개운하지 않고 시도하지 않은 것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한번 더 훑어보고 몇가지 실험할 것을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그렇게 해서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때 까지 일단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실험한 내용중에 일부를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이 구름 텍스쳐의 크기를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1에서 2로 올려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평평해져서 위화감이 많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을 했습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어딘가가 어색한 그대로 계속해서 진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는 무언가가 제 의도대로 작동하지 않은 것 입니다.

 

 

그래서 먼저 한 것은 이 축적을 한번 1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상황이 나아질 것 까지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했더니 어느정도 변화가 나온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다만 무어라 말로 제대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그래도 나아는 졌는데, 그렇다고 엄청나게 좋아 졌다고 말하기는 어려운 상황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절반의 크기로 한번 줄여보는 선택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F12키를 눌러서 랜더링을 해 보면...............

 

무언가 그럴싸한 것으로 나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느정도 좋아지기는 했지만, 결정적인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다 좋은데, 이 상태로는 어딘가가 픽셀아트라고 하기에는 무언가 많이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에 대해서 다른 각도의 접근이 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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