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지형지물 만들기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제 지형지물 만들기를 일단락 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것으로 끝이 아니라, 우선 타일하나를 완성할 수 있는 지형지물을 만들어 보는 것인데, 이 작업을 해보는 것 입니다. 다만 미리 말하지만, 결과물이 그렇게 시원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하나 만들어 주고자 합니다. 우선 지난번에 비해서 더 진하게 색상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에 놓은 돌들이 아직 텍스쳐가 입혀지지 않았는데, 이 것도 어떻게 작업을 해 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작업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작업을 시작한 것이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하나의 돌에도 텍스쳐를 입힌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이미지의 흙 알갱이가 너무 크다는 감이 있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은 하나하나 2배로 축적을 키워 주도록 했습니다.

 

일단 돌 하나하나는 생ㅅ겅이 제대로 되었고, 축적을 키웠더니, 흙 알갱이 하나하나는 더 작아진 감이 있습니다. 이제 마무리로 픽셀아트 화 시킵니다.

 

그런데 문제가 역기서 나왔습니다. 어떻게 된 것인지 지형의 굴곡을 너무 반영하지 않아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무언가 하나하나 구역으로 나누어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이래서는 곤란한데, 이에 대한 해결책을 하나하나 찾아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형지물 만들기 -7-  (0) 2022.02.02
지형지물 만들기 -6-  (0) 2022.02.02
지형지물 만들기 -5-  (0) 2022.02.01
지형지물 만들기 -4-  (0) 2022.02.01
지형지물 만들기 -3-  (0) 2022.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