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 중요한 고비에서 끊겼는데, 아무튼 간에 일단 이 부분부터 이어서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은 텍스쳐를 입히는 작업이 우선되어야 하는데, 여기서 부터 진짜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 그걸 몰라서 매우매우 애를 먹었습니다.
일단 추가로 놓은 돌과, 평면을 모두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다음으로 세이더 에디터를 불러 올 수 있도록 어떻게, 화면을 분활하는 작업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 산란 오브젝트를 정말 찾기가 어려웠는데, 일단은에디트 모드의 오브젝트 메뉴에 숨겨져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걸 이제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경로를 따라서 잘잘한 오브젝트를 흩뿌리는데, 이런 식으로 돌밭을 제대로 구성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오브젝트 산란을 프로퍼티 윈도우위 가장 상단에 있는 메뉴를 통해서 조절해야 하는데,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밑줄을 쳐 준대로 조절을 하기는 했습니다.
일단 이런 식으로 해서 돌을 잔돌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ㅓ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엔터키를 쳐서 완성을 해 주면, 문제는 위 스크린샷에서 좀 거추장 스러운 가장 큰 돌이 있는데, 아무래도 처음부터 작은 잔돌로 만들어 주지 않으면 안되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poly haven이라고 해서 무료로 텍스쳐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가 있는데, 여기로 가서, 일단 마음에 드는 흙길의 지형을 나타내는 텍스쳐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지형지물에 있는 평면, 돌만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먼저 셰이더 에디터로 가서.........
먼저 셰이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아무 메테리얼이나 하나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이라면..................
그런데 여기서 부터 제대로 헤메이기 시작했습니다. ctrl + shift + t를 눌러서 외부에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는 이미지를 가지고 와야 하는데, 그게 되지를 않아서 아무것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디가 문제인지 몰라서 처음에는 가능한 것만 했다가, 뭐가 찝찝해서 더 찾아보고 나서, 다음의 작업을 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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