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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지형지물 만들기 -3-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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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게 아니라,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구름효과를 어느정도 보여주고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이 작업을 이어서 해야 하는데, 저도 모르는 것이 있어서 이래저래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아무튼 관련된 내용을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크기를 위 스크린샷에서 보여주고 있는 대로, 일단 0.50으로 두어서 한번 부르럽고 완만하게 지형지물의 높낮이가 있도록 설정해 봅니다.

 

일단 이 정도면 만족할 만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기까지 해 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작업으로는...........

 

다시한번 더 조절해서 좀 더 울퉁불퉁하게 만들어 주고자 했습니다. 지금와서 생각해 보면, 이 과정이 문제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그리고 나서 이제 애드온 2개를 추가해 주어야 하는데, 먼저 추가해 주어야 할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검색을 scatter로 쳐서, 나온 결과물을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한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extra를 추가해서, 이제 다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데, 이때까지만 해도 하나 더 추가해야 한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먼저 오브젝트 모드로 가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돌 생성기라는 것이 새로 생겼는데, 이걸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이 돌을 일일히 수작업으로 놓는 것은 비효율적이기에, 일단 다른 방법을 쓰도록 합니다.

 

일단 돌의 사이즈, 방향 등을 조절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거치해 놓도록 합니다. 이렇게 한 다음에 이제 다음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먼저 커서를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옆으로 옮겨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다가 새로운 돌을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돌을 추가해 주고 나서, 이제 다음 단계로 일일히 잔 돌맹이를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나은 방법으로 무언가를 추가할 방법을 생각해 보고, 그런 방법을 적용해야 하는데, 일단 이 방법을 하기 위해서는 하나 더 필요한 것을 제가 몰라서, 좀 다음 포스팅에서 우왕좌왕 하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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