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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지형지물 만들기 -12-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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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것이 아니라, 일단은 작업을 들어가서 잔디밭이 적은 코너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다시금 평면을 만들어서 여기다가 잔디를 입힌다고 해야 할까요? 일단 잔디를 만드는 작업부터 다시 시작을 하기는 했습니다.

 

처음에는 사각형을 가지고서 어떻게 해보고자 했습니다만, 그게 영 여의치 않아서 어쩔 수 없이 그냥 원형을 쓰기로 했습니다.

 

단순히 원만 추가하면 가운데가 비어있는데, 이를 에디트 모드에서 F키를 누르는 것으로 어떻게 보강하기는 보강할 수 있었습니다.

 

 

채워진 원형에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어떻게 잔디가 나오도록 파티클 시스템을 조절해 주도록 하고, 이제 이 원형을 가지고 활용이 가능한지 알아보러 갑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겹쳐 주도록 하고, 잔디밭의 Z축 좌표가 흙길 보다 더 위에 있도록 만들어서, 수직으로 위에 있는 카메라에서 렌더링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픽셀아트 풍으로 렌더링을 하는데는 성공적으로 끝이 나기는 났습니다. 다만 이것도 심각한 문제가 하나 있기는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김프에서 한번 위 스크린샷과 같이 조작을 해 보았더니, 상황이 더 심각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기존의 코너와 이런 것이 맞지 않는 문제점이 나온 것 입니다. 이걸 수정하는 것은 그래도 간단하게 할 수 있었는데, 이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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