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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물 타일을 픽셀아트 풍으로 만들기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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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전체적인 스테이지를 표현하기 위한 지형지물을 나타낸 지도를 만들려고 하는 중인데, 그러자니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물 타일이 필요하다는 것인데, 이걸 어떻게 해서 나타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저도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자료를 찾아보고 첫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만, 그게 영 좋은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찾아낸 첫번째 방법을 시험해 보기 위해서 먼저 UV구체와 평면을 준비해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준비해 보아야 할 것으로는........

 

그리고 나서 일단 매테리얼을 선언하는데, 여기서는 특별하게 지정이 되어 있는 툰 BSDF라는 것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첫 발자국은 어찌어찌 떼기는 떼었습니다.

 

 

그리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필름 항목에 와서, 필터 크기를 0로 만들어 주는 것을 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무언가 문제가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여기다가 원래 있던 툰 BSDF가 아니라 셰이더 에디터에서 광택 BSDF를 추가해 주는데 까지는 성공적이었지만, 이후가 심하게 문제였습니다.

 

이렇게 원래는 광택 BSDF까지 연결을 하고 나서, 일단 여기서 나오는 수면에 반사가 되는 물체가 원래 자료에는 있었습니다만, 실제로 이렇게 따라해 보니까...........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전혀 광택이 없고 반사가 되지 않는 기 현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어디서 부터 잘못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는 1차 시도는 무언가 실패라고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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