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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6-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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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디어 눈꺼풀을 만들어서 적용하기 위한 과정을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과정을 이야기 하기 앞서서, 어디까지나 연습이긴 했지만, 그래도 이래저래 이야기를 하자면 상당히 힘들었는 과정이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이번 6번째 포스팅 들어가 갑니다.

 

일단 이 상황에서 구체를 하나 더 추가해 주는 작업을 벌이도록 합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위치는 먼저 있던 구체가 있는 위치입니다.

 

무언가 보기 영 좋지는 않지만, 아무튼 기존의 구체위에 구체를 하나 더 씌우는 것에는 성공하기는 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기존의 눈은 좀 가려야 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여기서 해야 하는 것이 하나 있다면, 역시나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철머 90도로 회전시켜 놓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정확하게 페이스를 선택하는 것으로 해서 절반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과정은 이제 분리하는 것인데........

 

p 키를 눌러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두 부분으로 나누고, 이름도 따로따로 지정 주도록 했습니다. 이제 다음의 무언가를 시도해 보도록 합니다.

 

우선 두 부분을 따로따로 오브젝트 모드에서 스무스를 시켜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그럭저럭 작업은 어떻게 완성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아랫꺼풀과 윗꺼풀 둘다 하나씩 모디파이어의 솔리디 파이를 추가해서 오프셋을 1로 만든 다음에, 두께를 0.05m로 설정해 주도록 합니다.

 

아랫꺼풀까지 적용이 완료가 된 모습입니다. 일단 이렇게 완료가 된 다음에,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이 눈꺼풀을 움직이는 작업이 될 것 입니다.

 

그전에 해야 하는 상당히 중요한 내용이 있었는데, 솔리디파이를 계속 모디파이어 항목에 남겨두는 것이 아니라, 아랫꺼풀과 윗꺼풀 둘다 적용 메뉴를 눌러서 영구적용을 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했더니 에디트 모드에 들어와서도 제대로 아랫꺼풀을 조작할 수 있도록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번에 나왔던 에러는 바로 이 솔리디파이의 적용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벌어진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다음 포스팅에서 이 연습한 내용을 이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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