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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7-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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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디에서 문제가 나왔기에 그 동안 연습이 실패하였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내용에서 더 앞서 나가서, 이제 본격적으로 눈을 움직여 볼 차례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피부색을 맞추는 것인데, 이전 작업에서 나와있는 것이 있기에, 이를 그대로 사용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이어가는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셰이프키를 추가해 주는 것인데, 이 과정을 여기서 반복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은 해 주어야 하는 것이 우선,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서 R키를 누르고 엔터를 쳐서 위 화면의 메뉴를 불러오는 것 입니다. 이 화면을 이용해서, 일단 각도를 25도 회전시켜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해서는 윗꺼풀을 들어 올리는 데는 성공적으로 끝이 났습니다. 이제부터 해야 할 것은.............

 

G키를 눌러서 바로 엔터를 치는 것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하나 가지고 오도록합니다. 이렇게 하나 가지고 오는 것으로 X축으로 -0.2m 이동을 시켜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해 보고자 하는 것으로는 역시 뒤로 물리기를 해서, 어떻게 좀 나은 식으로 눈을 만들어 주는데는 성공적으로 끝이.... 아직은 아닙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아랫꺼풀인데, 여시 여기서도 오브젝트 모드에서 아랫꺼풀을 선택한 다음에, 다시 돌아와서 R키와 엔터키를 이용, 메뉴를 불러오는 것으로 어떻게 작업을 이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랫쪽 꺼풀도 어떻게 조작을 하는데 성공적으로 되기는 되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이게 완성은 아닌 것이...................

 

여기서도 역시 G키를 누르고 나서 엔터를 쳐서, 이동을 시켜 주는 값을 입력해야 하는데, 일단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는 역시나, 뒤로 빼 주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모양을 제대로 만드는데 성공적으로 끝이 나기는 났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오브젝트 모드로 가서, 제대로 작동을 하는지 여부를 알아보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이 오브젝트 모드에서 셰이프키를 조작해서 이렇게 눈을 뜨게 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눈을 뜨게 하는데 성공했으니, 이제 연습의 1단계는 끝이기는 한데, 문제는 웃는 얼굴을 하려고 제가 원하는 수준은 아직도 멀었다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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