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서야 어떻게 일요일에 연습을 하였는 내용을 겨우겨우 다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하루종일 컨디션이 불량인 상황에서도 어떻게 해서 연습을 했으며, 그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어디서 부터 무언가가 잘못된지 이런 포스팅을 통해서 짐작이 가게 되었습니다.
먼저 눈꺼풀을 오브젝트 모드에서 다시 원래대로 다 돌려놓고 나서,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R키를 눌러서 회전을 허용하고, 마우스를 움직이지 말고 그대로 멈춰서, 일단 제 자리에 정지해 있도록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25도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해야 할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G키를 눌러서 이동을 시키도록 하고, 상당히 적은 공간만 움직이게 해 줍니다.
이런 식으로 해서, 윗 꺼풀을 위 스크린샷처럼 어떻게 열어보는 데는 성공적으로 끝이 났습니다. 이제 다음단계로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오브젝틀 모드로 다시 돌아가면, 이제 에디트 모드에서는 어떻게 할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오브젝트 모드로 돌아오니, 눈꺼풀은 완전히 닫힌 상태로 그대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야 할 것은 따로 있습니다.
ㅇ리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우선은 상대적으로 셰이프의 값을 1로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어떤 효과가 나오는가 하면................
이렇게 윗 꺼풀만 움지겨서 어떻게 해서건 모양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어째서 인지 아랫꺼풀에 외부로 나오는 페이스가 한개도 없는 상황이 나온 것 입니다. 어디서 잘못되었는데, 어디서 잘못된지 짐작이 가는 곳은 있지만, 실제로 해보기 전에는 알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런 이유로 인해서 다시해 봐야 하는 작업이 되었는데, 다시한번 연습에 들어가 봐야 합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6- (0) | 2022.01.26 |
---|---|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5- (0) | 2022.01.25 |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3- (0) | 2022.01.24 |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2- (0) | 2022.01.24 |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1- (0) | 2022.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