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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2-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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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연습에 들어간 지 이제 2번째 포스팅인데, 일단 간단하게 연습이 될 줄 알았습니다만, 뭐랄까 영 흐름이 좋지 않은 것인지 진도가 빠르게 나가지 못하고 이래저래 에너지가 부족해서 매우매우 느리게 나갔습니다. 그럼에도 어느정도 연습이 되어서 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나서 넘어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눈꺼풀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구체를 따로 소환하기는 했는데,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이 상태로는 무리이니, 아랫꺼풀과 윗꺼풀을 분리해야 하는 게 아닌가 합니다.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서, 위 스크린샤에서 보인느 것처럼 일단 frame이 보이는 상태로 만든 다음에 상반신만 선택을 해 보도록 합니다.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p키를 눌러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메뉴를 열어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것을 보면, 일단 선택한 항목만을 분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2부분으로 나눈 다음에,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윗 꺼풀과 아랫꺼풀을 구분해 주도록 합니다. 물론 이 둘을 어떻게 움직일 지는 나중에 달린 일 입니다.

 

그리고 당연하다면 당연하게 material을 지정해 주도록 해야 하는데, 일단 해야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아랫꺼풀과 윗 꺼풀 모두 지정을 해 주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역시나 모디파이어로 솔리디 파이를 추가하는 것으로 어떻게 진행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눈꺼풀을 덮은 물체에 두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일단 눈꺼풀이 두께까지 가지고서 어떻게 완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두께까지 있으니, 이제 다음 단계는 이걸 어떻게 조정할 수 있느냐 인데, 일단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나가도록 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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