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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3-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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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눈꺼풀을 만들어 내기는 했는데, 이에 대해서 아직 다루어야 하는 부분이 많이 있기는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연습을 한다고 이래저래 좌우충돌이 많았는데, 아무튼 연습은 연습이고, 성공하기 까지 수많은 실패가 있었습니다.

 

일단 눈꺼풀이 만들어 졌으니,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얘네들에게 스무스를 적용해서 각진 부분이 없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해서 아랬쪽과 윗쪽을 완성하기는 완성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서, 먼저 해봐야 하는 것으로 이제 눈을 뜨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복사를 해서 이제 오른쪽만 아니라 왼쪽눈도 만들어 주도록 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무어라....... 생각해 보면 여기서 부터가 실수인듯 합니다.

 

이제 다음으로 들어가야 하는 것으로는 셰이프 키를 가지고서 움직임을 제어하는 것인데,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먼저 셰이프 키를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먼저 베이직을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하고, 그 다음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새로운 키를 하나 더 만들어서 임의의 이름을 붙여 주도록 합니다.

 

변환으로 회전을 시키는데, 겨우겨우 어떻게 해서 윗꺼풀이 뒤로 75도 기울어 지게 하는데는 성공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나온 결과는.........

 

어떻게 해서 눈을 뜨는데는 성공했습니다. 다만, 이게 제대로 된 방향으로 진행이 된 것이 아니라서 다시 다른 과정에 들어가야 했습니다. 사실 이렇게 오브젝트 모드에서 눈꺼풀을 움직이는 것이 아니었기 때무넹, 지금처럼 오브젝트 모드서 움직이면.............. 완전히 망하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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