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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5-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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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따라 컨디션이 영 불량인게 이어지는 것인지, 아무튼 간에 진작에 올렸어야 하는 포스팅이 이제서야 올라가고 있는 중 입니다. 아무튼 이래저래 뭐라 할말은 없기는 없지만, 그래도 일단 눈가지고 연습을 한 것이 있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으로 한번 포스팅을 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시작할 것은 역시나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의 구체를 만들어 놓고 나서, 시작을 해 본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추가가 된 시점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90도로 회전을 시켜서 눈동자 그리기 좋은 모습으로 바꾸어 주도롤 합니다.

 

이제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서, 한번 작업을 해 보도록 하는 것 입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무스릴 오브젝트 모드에서 구체에게 시키고 나서 들어가 봅니다.

 

 

일단 눈동자가 되어줄 부분을 선택해 주고 난 다음에, P키를 눌러서 분리시켜 주는 스텝을 밟아 주도록 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서 작업이 일단락 됩니다.

 

먼저 실험을 해 볼것이 있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우선 분리를 한 다음에, 구멍을 메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했습니다.

 

에디트 모드에 있는페이스 항목에 있는 이 격자 채우기를 한번 시도해 보도록 했습니다. 이전에는 제대로 패턴대로 메워준 것을 본적이 있는 듯 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해서 막은 구멍이 그렇게 원하는 식으로 나오는 패턴이 아니라는 것이 심각한 문제라면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냥 취소를 했습니다.

 

 

일단 눈동자와 그 중심을 다른색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어떻게 해서 성공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야 하는 것이 있는데...........

 

먼저 눈동자는 위 스크린샷처럼 색상을 2개 배치하고, 전부 검은색으로 어떻게 칠할 수 없기 때문에, 두번째 색상을 지정해 주고 나서, 선택 & 할달을 해 줍니다.

 

희자위 까지 모두 색상을 지정해서 어떻게 마무리를 지은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 어느정도 작업이 마무리가 되었는 것 같기도 합니다만, 결정적인 것인 눈꺼풀이 아직 없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이 눈꺼풀을 어떻게 하는 것을 이제 보여드려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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