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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8-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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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것이 아니라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눈을 뜨게 하는 모양을 만드는 데는 성공적으로 끝이 나기는 났지만, 문제는 이게 끝이 아니라, 어떻게 해서 웃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 눈 모양을 바꾸어 주어야 하는데, 이게 마음대로 되는게 아니기는 아니라는 것이 문제는 문제입니다.

 

일단 오브젝트 모드에서 눈을 닫은 상태로, 이제 다음으로 다른 형태의 눈 모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기는 봐야 합니다.

 

그리고 셰이프키에서는 2번째로 다른 키를 추가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어떻게 다른 모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역시 오브젝트 모드에서 선택을 한 다음에, 다음으로 에디트 모드로 가서, 여기서도 어떻게 회전을 시켜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조작을 하나하나 해주도록 해서...........

 

 

이렇게 해서 눈꺼풀 중에서 윗꺼풀을 한번 이동시켜 주도록 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일단 어떻게 첫번재 조작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진행을 한 것이라면, 역시나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뒤로 물러날 수 있도록 어떻게 손을 쓰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었던 것처럼, 어떻게 윗꺼풀은 정리를 하는데 성공적으로 되기는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 보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G키를 눌러서 이동까지 완료를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은 하나하나 작업이 완료가 되기는 되었습니다.

 

웃는 얼굴에 어울리는 눈을 만들고 싶었습니다만, 문제가 이렇게 하니까, 무언가 깔보는 듯한 눈이 된 것 같은데, 이건 기분탓인가요?

 

아무튼 완성은 되기는 되었는데, 무언가 웃고있는 눈이 아니라, 좀 제 기대와는 많이 다른 눈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래서는 뭐라고 말하기 곤란한데, 이래저래 할말이 없기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연습은 해 보았고, 완성은 실패라는 무언가 처참한 결과를 만들어 낸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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