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쩌다 보니 포스팅을 올리는 시간이 많이 늦어졌는데, 아무튼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다시금 blender를 다루는 타이밍이 와서, 지난번에 완성하지 못한 눈 만들기를 마져 완성을 하러 가고자 합니다. 이번 일을 하기 위해서, 먼저 웃는 표정을 만드는 눈을 만드는 것이 우선입니다.
일단 아랫꺼풀을 안 보이도록 어떻게 조치를 취한 다음에, 그 다음으로 윗꺼풀의 일부를 속눈썹으로 만들기 위해서 선택을 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색상을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일단 머리카락 색상과 비슷한 것으로 역도록 해 봅니다. 이렇게 일단 설정을 해서.............
그리고 조금은 앞으로 돌출 시키는 작업을 해서 속눈섭이 좀 더 두거워지는 효과를 노리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조정을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속눈썹에 돌출을적용할 단계인데, 하나하나 서서히 조합을 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서서히 두껍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제 눈을 감고 있는 상태일때 보는 모습인데, 무언가 좀 어색하긴 어색합니다. 이 상태 그래도 쓰다가는 무언가 좋지는 못할 듯 합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 다른 각도에서 촬영을 해 보아|ㅆ는데, 각도에 따라서 보이기도 하고, 안 보이지도 합니다. 이런 심한 편차가 있는 이 속눈섭들은 그래도 필요로 하는 수요가 있기에 공급을 하기 위해서 이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한번 웃는 얼굴의 윳쿠리 만들기 -1- (0) | 2022.01.29 |
---|---|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11- (0) | 2022.01.28 |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9- (0) | 2022.01.26 |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8- (0) | 2022.01.26 |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7- (0) | 2022.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