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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게 아니라 배경 이미지라고 해서, 스케치나 설계도가 있으면 이걸 배경으로 올려놓고 나서 보면서 3차원적인 오브젝트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어떻게 보면 쓸모 없다면 없을 수도 있는데, 그래도 필요할 때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오브젝트 모드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이미지를 추가에서 선택한 다음에, 참조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했더니 스케치로 가져온 고양이 그림이 위쪽에서 바라본 오브젝트에서 배경으로 선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화면 우측에 있는 메뉴에서 그림판 이미지를 선택하면 되는데, 여기서 나와 있는 것처럼 일단 다양한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알아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불투명도인데, 일단 이 불투명도에 대해서 알아보면, 말 그래도 배경으로 된 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너무 선명한 이미지를 조금은 불투명하게 바꾸어 줄 수 있기는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해서 일단 작업이 완료가 되었습니다만, 이제 알아볼 것이 조금은 더 남아 있기는 있습니다. 계속해서 마무리가 될 때 까지 블렌더의 모델링 기능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가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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