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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34- 뷰포트 오버레이 등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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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타등등이라고 할 수 도 있는 기능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일단 가장 먼저 소개가 되는 내용 부터가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지만, 한번 적용하면 되돌리가 불가능한 무언가를 소개할 것인데, 일단 적용이라는 명령부터 소개할까 합니다.

 

모디파이어를 적용하고 나서, 위 스크린샷의 화살표 꼴 문양을 누르면,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적용이라는 단어를 선택하면, 모디파이어를 이전으로 돌리지 못하게 완전히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사용시 상당한 주의를 요합니다.

 

다음의 기능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우선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야 할 필요성이 있어서 부득이 하게 이렇게 스크린샷을 찍어서라도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뷰포트 오버레이를 보려고 하면, 이렇게 에디트 모드까지 들어오지 않아도 되지만, 후술할 페이스의 방향이라는 것을 보기 위해서는 에디트 모드까지 들어와야 했습니다.

 

바로 이 노멀이라는 항목에 있는 저 아이콘을 누르는 것으로 페이스의 방향을 표시할 수 있는데, 일단 이걸 누르고 나면 어떤 변화가 나오는지 보도록 합니다.

 

우선은 이렇게 표면이 어느 방향으로 향하는지 보여주고 있는데, 이기서 표면중에 하나라도 이상한 방향을 향하거나 하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나옵니다.

 

우선 선택에서 모두를 선택해서 모든 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선택할 메뉴는..........

 

메쉬 -> 노멀 안에 있는 외부를 재계산을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물론 여기다가 한개의 페이스만 뒤집기 위해서는 뒤집기 메뉴만 선택해도 되지만, 전체적으로 한번에 계산을 해주기 위해서는 이런 방식을 써야만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하는 것으로 페이스의 표면이 뒤집힌 문제는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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