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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33- 수축 감싸기 모디파이어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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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편의 포스팅으로 끝을 낼 수 있는 분량이 찾아왔습니다. 아무튼 수축 감싸기라고 해서 어떻게 보면 바지를 만드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예제에 나와 있는 것처럼 제대로 하기는 매우 힘들었습니다. 아무튼 일단 실습한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우선 이 작업을 손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인체모형을 하나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다리를 감싸는 바지를 만들어 줄 차례입니다.

 

우선 평면을 위 스크린샷처럼 하나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정확히는 평면이 아니라 bottom부터 그려서 돌출시킨 사각형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수축 감싸기를 실행한 결과 무언가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을 보여줍니다. 일단 이렇게 된 것은 우선 사각형이 통짜라서 이렇게 된 면이 큽니다.

 

에디트 모드에 들어가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에디트 모드를 가동시키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섭디비젼을 작동시켜 사각통을 군데군데 나누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잘라내기의 수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6개 이상으로 나누어 내기는 냈습니다. 이제 수축 감싸기가 어떻게 변하는지 알아보러 갑니다.

 

일단 제 의도와는 매우 다르기는 하지만, 어떻게 감사기는 성공적으로 되기는 되었습니다. 다만, 이 툴을 제대로 사용하기는 아직도 매우 힘들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래저래 실습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나머지 기능에 대해서 이후 포스팅에서 이어 나가도록 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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