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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31- 래티스 모디파이어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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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떻게 크리스마스라고는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유없을 정도로 피곤이 몰려와서 몸이 상당히 무겁습니다.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어떻게 해서 다음 작업을 하기 위해서, 블렌더의 기능을 살펴 보았더니 여기서는 래티스 - lattice라는 기능이 아주 짧게만 소개가 되어 있었습니다.

 

짧게 설명하고 넘어갈 수는 있지만 그래도 사용법을 알아냈기에, 이번 포스팅에 적용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기능을 알아보기 편하게 위 스크린샷처럼 원숭이를 가지고 옵니다.

 

그리고 나서 스무스를 준 다음, 아예 모디파이어에 있는 스무스까지 주어서 정말 부드럽고 매끄러운 표면을 가진 것처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래티스를 적용하기 위한 오브젝트는 갖추어 졌습니다.

 

다음으로는 래티스라는 오브젝트를 추가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정말로 추가 메뉴에서 가지고 올 수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가지고 와서는 이제 다음의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먼저 추가된 래티스가 상당히 작기 때문에 사이즈를 키워야 합니다. 일단 오브젝트 모드에 있는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해서 한번 키워 보도록 합니다.

 

여러각도로 보아서 사이즈를 맞추고 나서 나온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서 첫 시작을 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다만 이건 래티스의 시작 단계이고, 다음 포스팅부터 본격적으로 이걸 어떻게 활용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나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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