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28- 커브 모디파이어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커브 모디파이어를 한번 적용해 보았는데, 어째서 인지 곡선을 따라서 제대로 휘어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어떻게 된 인인가 했더니, 너무나 간단하게도 꺽일 수 있는 관절이 없는 것 같은 상황이 되어 있어서 생기는 문제였습니다.

 

먼저 루프 절단기라고 해서 에디트 모드에 들어가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저 모델링 툴을 선택한 다음에 직사각형을 자르러 가 보도록 합니다.

 

일단 하나 잘라주고 나서, 여러개가 잘릴 수 있도록 화면의 좌측 하단에 뜨는 메뉴를 열어서 20개 이상으로 잘게 쪼개도록 해 봅니다.

 

이렇게 메뉴를 조작해 주도록 하는 것 입니다. 일단 위에서 설명을 이미 다 해서 더 이상은 설명할 것이 없기는 없습니다. 

 

 

이렇게 해 주는 것으로 일단은 위 스크린샷처럼 다관절이 있는 것처럼 잘게잘게 쪼개놓은 직사각형이 완성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이제 처음으로 적용을 해 보았는데, 어째 모양이 영 이게 좀 아니기는 아닌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직사각형을 Y축인 녹색선을 축으로 해서 세워 보고자 했습니다.

 

일단 위쪽에서 본 것인데, 무언가 이제서야 모양이 슬슬 잡혀 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너무 곡선이 구불구불하고 심하게 꺾여진 것이 문제일까요?

 

그래서 곡선을 한번 더 손을 보았습니다. 기존에 비해서 길이는 더 짧고, 덜 급격히 꺾여지는 곡선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위쪽에서 찍은 사진인데, 일단 여기서 보자면, 제대로 곡선을 따라서 이제 직사각형이 휘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만 가지고 확신하기 어려우니 좀 더 알 수 있는 방향으로 가면........

 

이렇게 제대로 된 곡선으로 꺽여진 무언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아직 완전히 이 모디파이어를 다루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연구가 필요한 측면도 있기는 있습니다만, 일단 여기까지 오기는 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