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27- 커브 모디파이어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좀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 알아낸 모디파이어 중에 하나인 커브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다룰 수 있는 지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해 보고자 합니다. 다만 내용이 워낙 많아서 한번에 끝이 안 나고, 2번에 나누어서 포스팅을 해야 했습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은 처음에 주어진 정육면체를 넓적한 판떼기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여기는 그렇게 어려울 것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베지아 커브를 추가시키고 나서, 오리지날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에, 일단은 에디트 모드에 들어가서 모양을 바꾸어 주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모디파이어를 추가해 주도록 하는 것인데, 일단 여기서 앞서 이야기를 한 것 처럼 커브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맨 처음에 추가했을 당시에는 저렇게 아무것도 지정이 되어 있지 않은데, 저 때문에 작동을 못 하는 것으로 오해를 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앞서 만들어 놓았는 베지어 커브를 한번 지정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우선 작업이 하나 완료가 되기는 되었습니다.

 

다만 하나 문제가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어째서 인지 예제의 사진과는 다르게 도형의 무슨 모양이 변하지 않는 것이 상당한 의문점 입니다. 이 의문은 다음 포스팅에서 풀었으며, 생각해 보면, 실제로 그런 이유로 안되기는 안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