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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24-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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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스킨이라는 모디파이어 사용을 이상하게 했었는데, 그게 사실은 선을 그어놓고 거기다가 살을 붙이는 식으로 사용하는 모디파이어 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점을 살려서 어떻게 다시 허공에서 선을 긋는 것부터 시작을 해 볼 생각입니다.

 

먼저 언급해야 되는 것은 아무런 오브젝트도 없는 상황에서 점이 찍히지 않아서, 아무 오브젝트나 만들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서 ctrl + 우클릭을 해 주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이런게 해서야 겨우 허공에 점을 찍고, 그 점에서 E키로 선을 뻗는게 가능했습니다.

 

일단 에디트 모드에서 정육면체는 버텍스를 하나하나 지우는 식으로 삭제하고, 이제 모든 선들을 선택한 다음에, 모디파이어를 적용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문자 그대로 스킨은 저 부분에 있는데, 일단 잊지 말고 제대로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제 어떤 변화가 일어나느냐 하면,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분기 스무딩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건 다른게 아니라 일단 각각의 꺽어지는 부분을 얼마나 부드럽게 넘기도록 할 것이냐 하는 것 입니다.

 

이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그냥 선만 있는 곳에서 어떻게 살을 붙이는데 성공했지만, 어딘가 아직도 빈약하기는 빈약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움직여야 하는 것이 바로 ctrl + A 버튼을 눌러서 작업하도록 하면, 이제 선택된 버텍스에서 붙을 살의 두께를 지정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어떻게 하면 할 수 있도록 하는 단계까지 오기는 왔습니다. 이제 다음 모디파이어를 한번 실습해 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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