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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22-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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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디파이어에 대해서 아직도 다 끝나지 않은 실습이지만, 그만큼 유용한 기능이 많다는 소리이기도 하니까, 일단은 그냥 실습을 해서 어떻게 작업을 이어가 보도록 하고, 그냥 감으로 익힌 다음에 반복해서 사용해 보면서 어떻게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는 역시나 위 스크린샷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일단은 두 오브젝트가 겹쳐있는 것을 오브젝트 모드에서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 다음에는 이번에 실습할 모디파이어인 불리언을 한번 연습해 보도록 할 것이기 대문에, 역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먼저 알아볼 기능은 교차인데,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것만 선택해서는.................

 

 

일단 교차를 실험하기 위해서 헤메었는데, 오브젝트 항목에 다른 오브젝트 - 겹쳐져 있는 오브젝트를 입력해야 되는 것 이었습니다.

 

일단 그걸 실행하고 나니, 위 스크린샷과 같은 상황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있는데, 이제 정육면체인 큐브를 H키를 이용해서 가리도록 합니다.

 

이렇게 교차를 불리언에서 적용하면, 두 도형의 겹치는 부분만 남기는데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제 다른 기능을 살펴봐야 합니다.

 

이제 결합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처리를 해서 한번 알아봐야 할 상황이기는 합니다.

 

일단 두개의 도형을 한개로 완전히 합친다는 것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한 표면의 저 무늬는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알아봐야 하는 것으로는 차이라는 메뉴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여부인데, 일단 이건 어째서 인지 기존에는 큐브를 쓸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실린더가 계속 선택만 가능합니다.

 

그렇게 해서 정육면체인 큐브를 숨켰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일단 무어라 말하기 곤란하지만 책에서 나오는 것과 다른 형태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은 하나 해결을 한 것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문제는 아직도 해결이 안된 것 같은 무언가가 남아 있는 이 기분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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