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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19-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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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델링 툴은 다 다루기가 끝났지만, 그 이외에 기타등등으로 다루어야 할 툴이 많이 남아 있어서 이에 대해서 어떻게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은 지루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건 작업을 이어서 블렌더에 익숙해 지도록 해야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의 자석 아이콘은 그냥 장식이 아니라 페이스와 페이스를 결합시키기위한 도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서야 기억이 나지만, 과거에 머그잔을 어떻게 독학해 보면서 저 자석 아이콘을 쓴 듯 합니다.

 

이제 다음 도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기 위해서 먼저 평면을 준비하고 섭디비전으로 하여간에 많은 부분을 잘라내 주도록 했습니다.

 

 

일단 연결된 변형이라고 있는데, 우선 위 스크린샷에 보이는 아이콘을 눌러서 하나하나 살펴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그냥은 아무런 변화도 없고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연결된 변형이라는 것을 눌러서 바란색 배경이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먼저 페이스를 하나 선택해 주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하나 이동을 할 수 있도록 선택을 해 주도록 합니다.

 

연결된 변형이 있을 경우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옆에 있는 다른 페이스까지 연관이 되어서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대의 경우에는 연동이 되어서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무슨 의미가 있느냐 하면, 이렇게 하는 기능을 이용해서 3D처럼 보이는 지형지물을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이런 재미난 기능도 알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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