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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18-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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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게 아니라 모델링 툴을 거의 다 마쳐놓고, 이제 나머지 모델링을 하기 위한 도구들이 남아 있는 파트가 책에 남아 있는데, 이 부분을 어떻게 해서 다 하고 나서 다음의 과정을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모를때는 어떻게 많은 고생을 하고서 무언가를 이루었는데, 정작 한번씩 훑어 보는 것으로도 상당한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마지막 도구입니다. 립 지역인가 하는 도구인데, 이 도구는 별개 아니라 균일하게 이어진 지역에서 어떻게 하나 돌출되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먼저 이게 성립하기 위해서 일단은 두개의 버텍스를 선택한 다음에, 다음으로 할 것은 역시나 노란색 원안에 있는 에지를 드레그 해서 움직이는 일 입니다.

 

 

우선은 해당하는 부분만 이렇게 끌고 나온 듯한 상황이 어떻게 나오기는 나옵니다. 이렇게 해서 나온 부분을 가지고서 이제 어떻게 사용할 지 대충 감은 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해 보고자 하는 것으로는 립 에지라는 도구가 있는데, 이건 버텍스를 연장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에는 버텍스 하나만 찍어서 시작을 했는데, 문제는 이게 연장이 되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은 이 기능대로 어떻게 잘 쓰면 유용해 보입니다.

 

그 다음으로 있는 도구는 바로 에지 루프를 브릿지라고 있는데, 간단합니다. 두개의 에지가 2차원형 도형을 이루고 있으면, 가령 원 두개가 마주보고 있으면, 이 사이에다가 다리 - 면인 페이스를 채운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도구에 대해서는 일단 여기까지만 언급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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